2007년 8월 26일 일요일

본좌 카드 (1) 휴대폰 할인의 Unbeatable Credit Card, BC TNT 카드.



현대인의 필수품 휴대폰. 통계에 따르면 우리나라 인구의 85%에 이르는 4000만명 이상의 국민들이 휴대폰을 보유하고 있다고 한다.




그렇다면 그 4000만 회선의 휴대폰 요금들은 어떻게 지불되고 있을까?
휴대폰 요금 지불에도 레베루가 있다.





0. 초하수 : 전통의 강자. 지로 납부. 종이 낭비. 시간 낭비. 연체 가능성 다분. No 혜택.
1. 하수 : 은행 자동이체. 초하수에서 많이 발전했으나 잔고에 따른 연체 가능성. 할인율 1%
2. 중수 : 1000원 할인 신용카드 사용.
            휴대폰 요금이 적게 나오는 사람이라면 나름 좋은 선택이지만, 역시 20%는 부족.
3. 고수 : 2~5%를 할인해주는 신용카드를 사용.
            대부분 월 한도액이 크지는 않지만 사용 금액에 따라서는 최적의 할인이 될 수도 있음.



자, 이제 얘기할 것은 4. 본좌에 해당하는 카드다.
사실 이 본좌에 들어가는 카드는 2종류인데(BC TNT와 BC Selfmaking) 오늘은 BC TNT만 들여다 보도록 하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통신할인 5%

2건까지 5% 할인이 된다. 내꺼만 되는게 아니라 다른 명의의 휴대폰을 걸어놓아도 5% 할인이 된다. 2회선 까지는.

여기서의 5%는 휴대폰 청구서에서 최종적으로 찍혀 있는 기준, 그러니까 신용카드사로 청구되는 금액을 기준으로 하게 된다. 여기에 해당되는 내역들은 기본적인 휴대폰 요금 외에도 단말기 할부금, 가입비, 핸드폰 소액결제가 모두 포함된다.

즉, 휴대폰의 요금 자체는 2만원밖에 안된다고 하더라도, 할부금 4만원, 소액결제 4만원이 있어서 총 청구 금액이 10만원이라고 한다면? 5%인 5,000원이 할인되는 것이다. 그리고 최대 한도액이 없다. 핸드폰 요금 100만원 나오면 5만원 할인된다.


연회비가 7000원 있기는 하지만, 매달 5,000원씩 할인받는다면 훨-씬 이익이다.


 Tip. 할인받고 싶은 회선이 여러개일때는? (ex. 엄마꺼 아빠꺼 동생꺼 남친꺼.. 기타 등등)

    (1) 모두 SKT라면?
        : SKT에서 통합청구를 신청한다. 몇회선까지인지는 확실하지 않으나;
          아무튼 통합청구가 가능하다. 2회선이 넘어도 통합청구를 통해 2회선 이내로 조정 가능.

    (2) 아쉽게도 회사가 다르다면?
       : 가족카드를 따로 발급받는 수밖에. 이는 가족카드에도 실적이 있어야 한다는 단점이 있긴 하다. 하지만 가족카드는 연회비는 따로 청구되지 않는다.


2. 패밀리 레스토랑 쿠폰 년 3장 제공.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실 또 이녀석이 쏠쏠하다.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토니로마스, 씨즐러, 매드포갈릭에서 사용할 수 있는 10,000원 쿠폰을 년 3장을 제공한다.

이 쿠폰을 쓰면서 TnT카드를 써야 된다고 우기는 서버도 있는데, 실제로는 BC카드 계열이면 다 가능하다고 한다. 이 쿠폰을 사용하는 동시에 청구 할인이 되는 신용카드로 결제를 하면 중복 할인의 효과가 있으니 노려볼만 하다. :)


조금 비양심적인 Tip. 보통 신용카드를 분실하거나 마그네틱이 손상되면 재발급을 해준다. 카드가 재발급 될때 쿠폰도 같이 딸려 온다. 꼭 년 3장만 쓸수 있는건 아니다. ;)


3. 얼마 안되는 포인트 적립-_-;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실 이런 할인형 카드는 적립은 거의 안해주는것이 일반적. TnT카드는 TnT포인트를 0.1% 쌓아준다. 500포인트가 넘으면 탑포인트로 전환 가능. 사실 뭐 그닥 끌리는 조건은 아니지만 아예 없는것보다야 낫다.



※ 실적은?

또한 대부분의 할인형 카드는 일정 금액의 실적 제한을 두고 있다. TNT카드 또한 3개월 30만원의 실적 제한이 있다. 하지만 TnT카드의 또 하나의 장점은 '휴대폰 결제 금액도 실적에 포함'된다는 점이다. 대부분의 주유할인형 카드들이 주유 금액을 실적에 포함시키지 않는 것에 비하면 충분히 좋은 조건이다.

만일 휴대폰 결제 금액이 10만원이 넘는다면 이 카드는 들고 다닐 필요도 없는 카드다. 그냥 집에 잘 모셔두면 알아서 휴대폰 사용 금액이 10만원씩 매달 빠져나가고, 5000원은 매달 할인된다. 혼자만의 휴대폰으로 10만원이 안넘는다고 하더라도 2회선까지 연결시키고 통합청구까지 이용한다면 한달에 10만원을 쓰는 것은 크게 어려운 일은 아닐 것이다.

휴대폰 요금만으로 10만원이 안된다면? 후불교통카드 기능을 넣어서 사용하자. 역시 실적에 포함된다. 휴대폰 요금 5만원, 교통카드 요금 5만원으로 사용하면 역시 다른 추가적인 실적은 없어도 된다는 것.



※ 어디서 발급받지?

이 카드는 BC계열의 은행카드라면 어디서도 발급 가능하다. 하지만 실적체크라던지 연회비가 은행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으므로 발급받기 전에 확인이 필요하다.

가능하면 자신이 이미 가지고 있는 BC카드사에서 발급 받는 것이 좋겠다. 추가발급의 경우에는 신용조회를 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니 말이다.




댓글 3개:

  1. 오늘 비씨카드에서 공지서가 왔는데요..1만원짜리 외식할인쿠폰 3장오는것이 바껴서 카드를 긁을 때 만원이 할인된다고 하네요...더군다나 아웃백에서는 안되고 빕스하고 시즐러 딱 두군데만 되네요 ㅠ 통신사 및 제휴할인과도 중복사용 불가 ㅠ 슬픕니다.혹시 쿠폰을 이용한 할인은 가능할까요? 아무튼 체리님이 올려주신 글보고 신청해서 사용한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말이죠...

    답글삭제
  2. trackback from: 휴대폰요금 할인되는 신용카드(체크카드포함) 어떤게 좋나요?
    휴대폰요금압박이 갈수록 심해지고 있는터라

    휴대폰요금할인에 가장 좋은 신용카드(체크카드포함)를 알아보고 있거든요.



    휴대폰요금할인에 연계된 신용카드(체크카드포함) 추천해주세요~

    답글삭제
  3. 작년에 알았더라면 정말 유용했을텐데~

    아쉽지만 이대로 잘 쓸 방법을 연구해봐야겠죠?

    혼자가서 먹어야되나? 쩝 ^^;;;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