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9월 11일 화요일

본좌 카드 (2) 할인 카드 1장이면 OK!

젊은 20-30대라면 극장에서 할인되는 카드, 패밀리 레스토랑 혹은 커피 전문점에서 할인 되는 카드에 관심이 굉~~장히 많을 것이다. 솔직히 1%도 안되는 금액을 적립해주는 카드 보다는 10-20%를 그자리에서 깎아주는 카드가, 카드 총 사용금액이 크지 않고 여가 생활을 적절히 즐기는 젊은층에게는 더 필요할 것이다.

사실 왠만한 카드에 빠지지 않고 들어가는 기능은 영화 할인이다. 기껏 1,000원밖에 안된다 할지라도 대부분 해준다. 과거에 이동통신할인이 중복으로 되던 화려한 시절도 있었지만, 현재는 신용카드 할인에만 의존할 수밖에 없기 때문에 주말 8,000원이나 되는 부담되는 영화 티켓값을 줄이기 위해서는 현명한 카드 선택이 필수이다. :^)

게다가 패밀리 레스토랑에 가서 식사를 하는것도 더이상 별로 특별한 일이 아니다. 그렇다고 하더라도 여전히 너-무 비싸다. 원가는 얼마 하지도 않을것 같은 샐러드를 내놓고 몇만원씩 받는다. 원가가 정말 얼마 안할거라고 추측되는 이유는, 팸레에서 무료 쿠폰을 주면 대부분 샐러드다. 하하핫;;

우쨌든; 사설이 너무 길었다. 암튼 우리네 젊은 인간들은 비싸지만 꼭 이런곳에 돈을 써야 할때가 있다. 안가는 것이 최고의 절약법이겠지만, 어쩔수 없이 가야된다면? 꼭꼭, 할인카드를 챙기자. (본 블로그에서 쿠폰을 잘 챙겨가는 것도 한 방법이다. ^0^)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거 하나면 다 된다! '농협' Myone


0. 서론

사실 마이원카드는 국민카드도 발행을 하고 있다. 근데 왜 하필이면 농협이냐고? 본인은 절대 농협과의 아무런 이해관계가 없다;; 그저, 같은 마이원이라도 같은 카드가 아니다. 농협에서 발행하는 마이원 카드는 국민 마이원에 비해서 더 좋은 혜택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뒤에서 함께 살펴보자.



1. 기본중의 기본 : 영화 할인
     - CGV, 프리머스, 롯데시네마 4,000원 할인

현존 최고의 할인 금액을 자랑한다. 주말 기준으로 50%가 할인된다. 4,000원내고 보는 조조영화라면??? 공짜로 보는 것이다. 게다가 다수의 체인점(?)을 보유하고 있는 대형 멀티플렉스가 가맹점이므로 없어서 못보는 경우는 거의 없을 것이다.

* 국민 마이원의 경우 : CGV만 4,000원 할인 된다. 프리머스,롯데시네마는 할인 안됨.

* 팁1 : 극장 통합으로 월 2회까지 사용가능하다. (년8회) 1일에 쓰는 제한은 없으므로 두명이서 극장을 갔을 경우 2장을 따로따로 결제하자. 8,000원이 할인된다. (2장 금액을 한꺼번에 결제하면 4,000원만 할인된다.)

* 팁2 : 마이원 카드의 원래 컨셉;대로 CGV멤버쉽 카드로도 이용 가능하다. 하지만 대부분의 CGV 직원들이 마이원 카드로 멤버쉽 포인트 쌓는 법을 잘 모른다. 은근히 짜증나므로, 당분간은 CGV멤버쉽 카드도 챙기는 것이 현명하다.

* 팁3 : 이런 경우는 흔하지 않지만, 1회 결제 금액이 4,000원이 안된다면? 할인이 안된다. 주의하자. 3,990원 결제하면 그대로 청구된다. 꼭 4,000원이 넘어야 한다는 사실!!



2. 중복할인의 대가 : 패밀리 레스토랑 할인
     - 아웃백스테이크, VIPS, 마르쉐, 씨즐러, 베니건스, TGIF 20% 할인

중요한 포인트는 이 모든 할인이 청구할인이라는 점이다. 청구할인이란? 레스토랑에서 긁을때는 10만원으로 긁어도 나중에 결제될때 20%가 할인되서 8만원만 청구되는 방식의 할인.

청구서에서 할인되는 모든 항목은 현장에서 할인되는 항목과 중복으로 할인이 된다. 뭐, 사실 당연한 소리다. 청구서에서 할인되는지 안되는지 현장에서 결제할때는 따로 신경쓰지 않기 때문에 현장할인과 더불어 중복 할인이 되는 셈이다.

위에 해당하는 패밀리 레스토랑에서 이동통신 멤버쉽이나 쿠폰등으로 현장에서 혜택을 1차적으로 받은 뒤, 이러한 청구할인 카드로 결제를 하면 청구시에 추가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브라보!

* 국민 마이원의 경우 : 할인액이 10%밖에 안됨. 하지만 국민카드 공통 할인 혜택이 있으니 참고. 뚜레주르/세븐스프링스/오설록 티하우스/그랑삐아또 10% 할인.

* 팁1 :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꼭 이동통신 멤버쉽 or 쿠폰 등을 먼저 활용하자. 이중혜택 고고씽-



3. 된장녀의 일상 : 별다방 20% 할인
     - 스타벅스 20% 할인

한잔에 밥 한끼 값인 커피값에 대한 논란은 여전히 진행중이다. 개인적으로도 스타벅스가 커피맛만으로 그 값을 하는가?에 대해서는 의구심이 드는 입장이지만, 아무래도 친구들도 만나는등 여러가지 사회적인 활동을 하다보면 한두번은 가게 되는 곳이, 또 별다방 콩다방 되겠다. 요즘 들어서는 너무 시끄러워서 또 다른곳을 찾게 되기는 하지만, 도심 한복판에서 친구들과 커피 한잔과 수다를 떨 수 있는 공간이 그다지 많지 않은 것은 사실이니 말이다.

비싸지만, 이왕 가는 별다방 또 아껴야지. 20% 할인 된다. 사실 이런 카드가 나오기 전에는 스타벅스는 기껏해야 사이즈 업그레이드 되는 카드만 몇개 있었을 뿐이었다. 사실 작은 사이즈만 먹고 싶은데도 카드가 있다는 이유만으로 사이즈 업그레이드해서 출렁거리는 배를 두드리던 안습의 상황은 이제 안녕이다!

* 국민 마이원의 경우 : 할인액이 10%밖에 안됨. (위에서 copy해온건 맞지만 내용은 동일함. :D)

* 팁1 : 팁이라기 보다는 주의사항. 백화점 입점 별다방은 할인이 안된다. 주의하자.



4. 지식人 되자 : 서점 할인
     - 교보문고,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Yes24 3% 할인

대표적인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모두 할인된다. 역시 청구할인이므로 여러가지 쿠폰과 할인신공을 조합하면 더더욱 저렴하게 서적들을 구입할 수 있겠다.

이쯤 되면 청구할인이 얼마나 중요한 지 느끼셨을 것이다. 다른 카드 혜택을 살펴볼때도 현장할인인지 청구할인인지를 먼저 살펴보는 센스를 갖자. :)

* 국민 마이원의 경우 : 해당 서비스가 없음.



5. 연례행사? : 놀이공원 할인
     - 에버랜드, 롯데월드, 서울랜드 등 자유이용권 50% 할인

놀이공원명
할인금액
비고
에버랜드(캐리비안베이),
롯데월드, 서울랜드,
대전꿈돌이랜드, 경주월드,
대구우방타워랜드, 통도환타지아
자유이용권 50% 할인

  · 캐리비안베이는
    에버랜드기준 적용
  · 거래금액이 할인금액
    이상인 경우 서비스
    제공

광주패밀리랜드
11,000원 할인
전주시동물원
본인 무료입장
  · 현장할인

할인금액이상이라 함은, 아까 영화 할인하고 같은 이치다. 10,000원 할인 해줄라고 하는데 결제 금액이 9,900원이면 할인이 안된다는 소리다. 조심하자!

중요! 캐리비안베이가 50%다. 많은 카드들은 롯데월드나 서울랜드는 50%를 해줘도 캐리비안베이는 30%만 해주는 경우가 많다. 이 카드는 캐리비안베이도 50%다.

* 국민 마이원의 경우 : 서울랜드/대전동물원/광주패밀리랜드/대전꿈돌이랜드 자유이용권 50%할인, 전주동물원 본인 무료 입장. -> (1) 국민카드 공통 혜택임. (무슨 국민카드던지 다 되는 혜택이므로 마이원 특화 혜택이 아님.) (2) 롯데월드와 에버랜드, 캐리비안베이는 할인혜택 없음.



6. 마치며

이상으로 할인카드의 본좌 중의 본좌, 농협 마이원 카드를 디벼봤다. 국민 마이원도 썩 나쁜 카드는 아니지만, 농협 마이원에 비해서는 여러모로 떨어지는 점이 있으므로, 카드 선택에 유의해야하겠다.

이렇게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큰 할인혜택을 주는 카드가 흔치 않다. 이 모든 혜택은 3개월에 30만원을 쓰면 받을 수 있고, 사용액에 따른 적립혜택은 0.2%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그 이상을 사용하는 것은 조금 아까우므로, 적립 혜택이 많은 카드와 함께 사용하면 최대의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이다. ^-^

조합할만한 카드는 또 다음에 같이 살펴보도록 하자. 농협이라는 곳이 카드와 은행을 사용하는 고객 입장에서는 참 추천할만한 은행이다. (서비스는 비록 구리지만...-_-)


* 마이원 카드의 단점 : 비접촉식 카드라서 교통카드 기능이 없어도 지가 교통카드인양 버스와 지하철에서 에러를 일으킨다!! '삑!! 카드를 한장만 대라니까!!'라고... 마이원 카드를 쿠킹호일로 감싸면 된다고 하던데... 아직 실천해보지 않아서 확인되지는 않은 사실이다. 게다가 개개인의 가오에도 조금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적절하게 대처해보자;


댓글 6개:

  1. 드디어 발급받았습니다. ^^

    농협가서 무슨 칩을 달아야한다그래서 오늘 갔다왔어요

    내일 TGIF 갈려구요~

    하여튼 너무 좋은 블로그라서 막 사람들에게 알려주고 싶은데 제가 어떻게 하는지를 몰라서요~

    너무너무 고마워요~

    답글삭제
  2. @ocs57 - 2008/04/04 21:32
    저도 농협마이원 만들때 두번이나 지점을 왔다갔따 하느라 힘들었죠 ;ㅅ;

    농협이 그런건 좀 불편한듯..-_-^



    맛있게 드셨길 바래요..^^

    답글삭제
  3. 친구랑 셋이 가서 3코스밀 두개 시켜먹었어요~

    음료는 롯데카드에서 온 음료쿠폰으로 오렌지 에이드 나눠먹구요~

    부가세포함해서 30800원 이동통신 할인받고 농협마이원으로 결재했더니 2만원이 안나오겠던데요 ^^*

    근데 3코스밀을 저렴하게 내놔서 그런지 빵은 포장 안해주더라구요! 우쒸~~

    셋이서 2만원이면 정말 저렴하게 먹었죠???

    답글삭제
  4. 캐리비안베이는 50%할인이지만 실제로는 저케안됩니다.



    캐리비안베이는 오토, 하나에버랜드카드, 국민 프랜드, 국민 앤디 카드로 긁으시는게 현명할듯 ㅋ

    답글삭제
  5. 우연찮게 들어와서 많은 정보 얻고 갑니다

    그런데 윗글에서 농협 마이원의 경우 스타벅스 할인율이 20%인데 반해 월 2회로 횟수 제한이 있습니다. 반면 국민 마이원은 횟수 제한이 없죠. 팸레와 달리 커피는 하루에 한잔씩 마시는 분들도 많기에 월 2회 할인은 큰 메리트가 없을수도 있습니다.

    답글삭제
  6. 캐리비안베이는 50%가 아니고 17,000원 정액으로 할인해주는걸로 알고 있어요.



    여름때는 캐리비안베이가 6만원(?) 정도 하니깐 마이원으로 결재하면 다른카드 50% 보다 더 안좋지만,

    겨울에는 캐리비안베이가 3만원 정도 하거든요. 그럼 17,000원 할인받으면 다른카드 50%보다 더 좋아요.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