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11월 27일 화요일

본좌 카드 (4) 아껴두었던 본좌카드 'BC 셀프메이킹', 발급 중단 소식!



사실 요즘같은 세상(?)에는 이 카테고리에 올려줄만한 카드가 별로 많지 않다. 그런 카드가 있다고 해도, 금감원이 딴지를 걸거나(2007/10/21 - 20071023 Card News _ 금감원은 과연 누구의 편일까?) 카드 회사에서 알아서 곧 발급을 중단해버린다. (최근의 예로 뱅키스 카드가 있음 ;ㅁ;)

'조만간 글을 올려야지..'하고 미뤄두다가 귀차니즘 강림으로 지연되었던 'BC 셀프메이킹 카드(이하 셀메)'에 대한 소개글을 이제서야 올린다. 하지만 슬픈 소식은. 셀메가 곧 발급 중단된다는 것이다. 사실 이 포스팅을 하는 의미도 상당히 적어진 셈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역사의 뒤안길로...?


우쨌든, 늦으나마 이 카드에 대해 알아보면; 'Self Making' 말 그대로 신용카드 주는 각종 혜택들을 자기 마음대로 조합해서 사용할 수가 있다는 것이다. BC 브랜드를 가지고 있는 은행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 우리은행, 하나은행, 신한은행, 농협, 기업 등... 고를 수 있는 혜택의 옵션 자체가 은행마다 조금씩 다르다. 하지만 기본적으로는 같은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할 수 있겠다. 이 은행들 중에서도 본좌 중의 본좌는 바로 '농협 셀메'.

일부 은행들은 몇가지 옵션을 선택할 수가 없는데, 농협 셀메는 기본적으로 모든 옵션이 선택 가능하고, 타 은행에 비해서 '우수 고객' 등급 산정과 혜택이 후하기 때문에, 농협 셀메와 함께 농협 마이원카드(2007/09/11 - [카드 디비기/Good ▲] - 본좌 카드 (2) 할인 카드 1장이면 OK!)나 S&S카드를 보조카드로 함께 사용하면, 농협에서 제공하는 우수고객에 대한 혜택을 맘껏 누릴 수가 있다.

물론 본인의 주거래 은행 카드가 BC 계열이고 원하는 옵션을 모두 선택할 수 있다면, 굳이 은행을 옮길 필요까지는 없겠다.

농협 셀메의 옵션은 아래와 같다. (당연하게도) 각각 카테고리에서 1개씩만 선택할 수 있다. 그리고 그에 따른 연회비가 모두 더해서 청구된다. 아무런 옵션을 선택하지 않았을시 기본 연회비는 국내 전용 일반 2,000원, 해외 사용 가능 우량 5,000원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렇게나 옵션이 많지만 사실 대부분 쓸데 없는 것들이고, 가장 혜택을 뽑아먹을 수 있는 혜택의 조합은 다음과 같다.

국내신판금액 1% TOP포인트 적립 + 0.8%를 이동통신요금에서 할인 + 전주유소 3% 할인

연회비 : 기본 2,000원 + 10,000원 + 8,000원 + 5,000원 = 총 25,000원.


사실 연회비가 비싸기 때문에 잘 모르는 사람들은, '연회비 면제 카드도 얼마나 많은데 내가 25,000원이나 내고 이 카드를 써야하나?'라고 생각하기 쉽다.

사실 셀메의 연회비는 거의 면제되는 경우가 없기 때문에, 연회비를 상쇄하고도 남는 혜택을 얻으려면 카드 사용 금액이 어느정도 되는 사람이어야만 한다. 카드 사용 금액이 적은 사람들은 연회비 빼먹기도 힘들지 모르니 말이다;;


셀메로만 매달 100만원을 결제한다고 가정해보자.

(1) 일단 1%인 10,000 포인트가 TOP포인트로 적립된다. (탑포인트는 3만점 이상이면 현금으로 환급 가능하므로 만원 돌려받는다고 생각하면 된다.)

(2) 그리고 역시 신판의 0.8%인 8,000원이 이동통신요금(셀메로 자동이체시)에서 할인된다. 이동통신요금 10만원 나오는 사람이 TNT카드 등으로 5% 할인 받으면 5,000원 할인 된다는 것을 생각해보면, 굉장힌 할인율이다. 이동통신요금이 적게 나오는 사람이라면 그 혜택은 배가 된다.

(3) 세번째 옵션은 LPG차를 모는 사람에게 최고의 옵션이다. 주유 할인 카드는 많지만 LPG 충전소는 제외인 경우가 많은데, 셀메는 LPG나 휘발유, 경유 구분 없이 3%다. 또한 주유 할인 카드는 특정 주유소 브랜드만 지정되어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 옵션은 회사 구분 없이 '전 주유소' 3%가 할인된다.   또한 주유금액도 1% 탑포인트 적립과 0.8% 이동통신요금 할인 금액 계산시 포함되므로 할인 금액은 더 커지게 된다. LPG 충전금액이 한달에 10만원이라고 가정하면, 할인 되는 금액은 3,000원이 된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추천되는 옵션은 아니지만 '월 1회 여행/레포츠 업종의 10%할인' (연회비 14,000원) 옵션도 개개인에 따라서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겠다. 헬스클럽 등이 이 업종에 속하기 때문에 1년동안 10% 할인을 받으면 연회비 14,000원은 금방 상쇄시킬 수 있다.

자 우쨌든, 한달에 100만원을 셀메로 결제한 위 분은 한달동안 할인받은 금액이 총 21,000원이다. 연회비를 25,000원 냈지만 한달만에 본전을 뽑았다. 한달간 카드 사용 금액이 더 많은 사람이라면?? 할인 혜택은 기하 급수적으로 늘어나게 된다.



물론 각종 할인되는 카드들을 조합해서 사용하다보면, 한달동안 이정도의 할인을 받는 게 아주 드문일은 아니다. (특히, 패밀리 레스토랑 20% 혜택등을 여러번 받다보면..) 하지만 대부분의 할인 카드는 일정 실적이 필요하기 때문에 실적도 신경써야 하고, 할인 혜택에 횟수 제한 등이 있기 때문에 이런 것들을 일일이 신경 쓰려면 보통 머리가 아픈일이 아니다.


하지만 셀메의 경우 일단 옵션 정해 놓고 연회비만 내고 나면 알아서 매달 적립도 받고, 할인도 받고 할 수 있기 때문에 '카드 사용 금액이 많은 사람'에게 본좌 중의 본좌 카드라는 것이다. 물론 다음주 중에 발급이 중단된다고 하니, 지금이라도 이 카드가 탐나는 분은 은행으로 얼른 달려가서 카드 발급 신청을 하시길...!!


(기업은행은 3개월 30만원 실적이 있다고는 하는데, 셀메를 사용하실 분이라면 이 이하로 사용한다면 전혀 혜택이 없기 때문에, 실질적으로는 실적 제한이 없다고 할 수 있겠다.)


댓글 3개:

  1. 체리님 덕분에 알찬정보 많이 얻구 갑니다.

    정말 카드 지존은 농마 + 셀메 조합인것 같아요. 저는 개인적으로 카드 사용액이 그렇게 크지 않아서 셀메까지 들기에는 좀 그렇더라구요. 농마에 주유할인만 있어도 게임 끝나는데 말이죠 ^^;;

    답글삭제
  2. trackback from: 셀프메이킹 카드
    비씨카드 계열로 발급되고 있는 잘 알려지지 않은 카드. 난 2005년에 우연한 기회에 알게되어 발급하였다. 그 당시에는 검색해봐도 참조할만한 글이 몇건만 있었던 시절인데, 지금은 당시에 비하면 많이 알려졌다. 해외 사용금액에 대한 혜택은 없기 때문에, 내가 쓰는 카드는 로컬 전용이다. 이 카드는 이름 그대로, 고객이 선택한 서비스 아이템에 대한 연회비를 지불하고 이용할 수 있는 상품으로 실적과는 상관없이 서비스가 적용될 수 있다. 내가 선택한 서비스..

    답글삭제
  3. trackback from: 해소년의 생각
    여행경비 정산결과 1인당 150만원 후덜; 다행히 셀프메이킹 카드 할인 옵션 덕에 에어텔에서 10만원 가량 할인받긴 했지만… 아차 면세점에서 지른 것도 있었지; 블투 마우스만 사고 이번달 쇼핑은 끝내야겠다.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