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11월 29일 목요일

본좌 카드 (5) 뭉치면 산다, KB카드 굴비엮기를 아시나요?

이번에 소개할 카드는, 아니 카드'들'은 좀 특이한 녀석들이다. 국민은행의 신용카드 브랜드인 KB카드는 일명 '굴비엮기'가 가능한 거의 유일한 카드이다. (다른 카드들도 비슷한 것이 있긴 한데, 별로 쓸만하지가 못함-_-;) 이미 일부 기자들과 블로거에 의해 여러 차례 소개된 바가 있는 'KB카드 굴비엮기', 그 정체를 알아보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굴비를 아시나요?


'굴비엮기'란?

KB카드만의 특수한 현상(?;)으로 여러개의 카드를 소지하고 있어도 실적이 합산되고, 하나의 카드만 연회비가 면제되면 다른 모든 카드의 연회비가 '줄줄이' 면제 되는 것을 이용해, 다수의 카드를 소지하고 혜택을 받는 행위.


1. 실적 합산

- 3개월 30만원을 채워야 할인 혜택을 주는 A카드가 있다고 가정하자. (물론 KB카드)
- KB카드는 총 A, B, C 이렇게 3장을 가지고 있다고 하자.
- 다른 브랜드의 카드의 경우 'A카드만으로' 3개월 30만원을 써야 할인 가능.
- KB카드의 경우 A카드 + B카드 + C카드의 총 결제액3개월 30만원이 되면 'A카드의 할인혜택'을 받는게 가능하다.


2. 연회비 면제


- 가지고 있는 A카드의 '기본연회비'는 5천원, B카드도 5천원, C카드는 만원이라고 치자.
- A카드는 년 100만원을 쓰면 연회비가 면제되는 카드다. A카드로 100만원을 써서 연회비가 면제 되었다면, B카드, C카드는 연회비 면제 조건을 따로따로 충족하지 못해도 연회비가 면제된다.
- 연회비 면제는 실적이 통합되지 않는다. 위의 경우 A카드 + B카드 + C카드의 년 실적이 100만원이 되어도 A카드 자체 실적이 년 100만원이 되지 않으면 연회비 면제가 되지 않는다.
- 즉, 연회비 면제의 조건이 수월한 카드를 발급받아 '연회비 면제용 카드'로 써먹을 필요가 있음.




이 2가지 기본 컨셉이 KB카드 굴비엮기의 출발점이다. 게다가 국민은행의 경우 KB카드 최초 발급시에는 '신용조회'를 하지만 다른 KB카드를 '추가발급'하는 경우 신용조회를 하지 않는다. 즉, KB카드는 1장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나 10장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나 신용도에 미치는 영향은 같다는 뜻이다. 그래서인지 쓸만한 카드가 나오면 일단은 엮고 보는 '굴비엮기 중독 증상'을 보이는 사람들도 있는 듯 하다. _^_


자, 그러면 이제 가장 중요한 부분인 '어떤 카드를 엮을 것인가'하는 부분이 남아있다. 굳이 분류를 하자면 (1) 주력으로 쓸만한 카드 (2) 연회비 면제용 카드 (3) 할인 혜택이 좋은 카드, 이렇게 구분할 수 있겠다. 하지만, 위에 설명 했듯이 KB카드 추가발급은 손해 보는 것이 없으므로^^;; 본인이 필요하다 싶은 카드는 발급받아서 어느 정도 직접 사용해 보는 것도 괜찮은 선택이다. (KB카드 상품 설명 페이지 바로가기)


(1) 주력으로 쓸만한 카드


    a. 프랜드 아시아나 카드 (관련기사 : 쉿! 비밀인데… 카드사가 쉬쉬하는 카드)

  : 아시아나 마일리지를 주력으로 모으는 사람에게 추천할만한 카드로 결제액 1000원당 1.5마일이 적립된다. 많은 마일리지 카드들이 사라지거나 약관을 변경하면서 최강의 마일리지 적립 카드 중의 하나로 등극했다. 최고의 단점이라면 발급 받기가 대단히 어렵다. 위 관련기사에서도 볼 수 있듯이, 일부 회원에게만 발급되는 카드로 인터넷에서도 그 상품 페이지를 찾아볼 수가 없다.

  이 카드를 발급받고 싶으면 다른 KB카드를 발급받아 사용하다가 콜센터에 전화를 해서 직접 발급 요청을 하는 방법밖에 없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100% 발급되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발급 받기가 대단히 어려운 카드다.

    b. 프랜드 주유 카드


  : 위 프랜드 아시아나와 같은 카드지만 버전만 약간 다른 카드로 모든 주유소에서 리터당 70원이 할인된다. 콜센터에서도 발급 받기가 까다로운 '프랜드 아시아나'와는 달리 프랜드 주유 카드는 비교적 발급이 수월하다고 한다. 특정 주유소에서만 할인 되는 것이 아니라 '전 주유소'에서 동일하게 할인 되므로, 특정 주유소만 가는게 아니라 이곳저곳을 떠돌아 다니는 사람에게 필요한 혜택. ^^;;

  게다가 최근 대부분의 주유 할인 카드들은 일정한 실적이 필요하고, 그 실적에는 주유 금액이 포함되지 않는 것이 일반적이다. 하지만 프랜드 주유 카드의 경우 실적 체크도 없고, 앞에서 말한 KB통합 실적에 주유 금액도 포함되기 때문에, 다른 주유 할인 카드에 비해 관대한 편이라고 할 수 있겠다.

   c. 포인트리 카드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앙선생님의 카드 디자인, 보아와 비의 CF가 떠오르는 포인트리 카드다. 총 3가지 버전이 있는데, 공통적인 혜택으로는 결제액의 0.4%~2%를 '포인트리'로 적립해준다. 물론 포인트리 가맹점에서는 추가 포인트가 있긴 하다. 해외 이용 금액도 1% 적립된다.

  각각의 혜택은 다음과 같다. (모두 포인트리로 적립됨)

  • 포인트리 라임 : 아웃백/빕스/TGIF/베니건스 10%, 스타벅스/커피빈 10%, 영화예매 10%, 스포츠/레저업종 5%, GS칼텍스 리터당 50원 적립
  • 포인트리 파인 : GS칼텍스 리터당 100원 적립, 제휴여행사 5%, 스포츠/레저업종 5%, 골프(연습장) 2% 적립
  • 포인트리 체리 : 아웃백/빕스/TGIF/베니건스 10%, 유아교육기관 5%, 에버랜드/서울랜드/롯데월드 10%, 학원업종 5%, Yes24 8%, 교보문고 5%, GS칼텍스 리터당 50원 적립

  눈에 띄는 혜택은 그다지 없는게 사실인데 일단 결제 금액의 0.4%를 기본으로 적립 받고 각 가맹점에서 추가 적립을 받으면서 포인트리를 모아 현금처럼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타 카드와 비교해서 엄청나게 좋은 혜택은 아닌건 사실이지만, KB카드 굴비를 엮고자 한다면 주력으로 사용하기에 좋은 카드이다.

  포인트리 파인의 경우 kb.hanatour.com 에서 여행상품 구매시 "3개월무이자 + 5%적립 + 5%할인"의 삼중 혜택을 누릴 수 있고, 포인트리 체리의 경우는 학원 업종 결제나 Yes24 구매시 용이하게 사용할 수 있는 카드이다.

  추가로, '포인트리'는 3만점이 적립되면 현금으로 환급받을 수 있는데, '포인트리 체크카드'를 발급받아서 등록을 해두면 만점마다 자동으로 '통장으로 환급'이 된다. 포인트를 현금으로 편하게 환급받고자 하는 분들은 체크카드를 받아 두면 유용할 듯.



(2) 연회비 면제용 카드


    a. The CJ card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인터넷 쇼핑몰인 CJmall(일명 설탕몰)에서 년간 1회만 사용하면 연회비가 면제된다. 할인 혜택으로는..

    - VIPS/한쿡/씨젠/애프터더레인/씨푸드오션/카페소반/콜드스톤크리머리/차이나팩토리/더플레이스/피셔스마켓 20% 할인
    - 투썸플레이스/뚜레쥬르/올리브영 10% 할인
    - CGV 8500원미만 결제시 3천원, 8500원이상 결제시 6천원 청구할인



    b. 이마트 카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최근 기존의 이마트 카드 대비 약간 업그레이드가 되었다. 연회비는 년간 이마트에서 1회만 사용하면 면제된다.

    - 이마트 할인 혜택. 3개월 평균 실적 30만원이면 5%/60만원 7%/90만원 10%
    - 학원 업종 할인. 3개월 평균 실적 30만원이면 2%/60만원 3%/90만원 5%
    - VIPS/한쿡 15% 현장 할인
    - 인터파크 영화예매시 4,000원 할인.
    - 커피전문점 10% 할인 (3개월 30만원 실적)
    - 결제금액 포인트리 0.2% 적립


    c. 오락카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휴사인 TGIF, 인터파크, 박승철헤어스투디오, 서울랜드 중 년간 1회 사용하면 연회비가 면제된다.

    - TGIF 20% 현장 할인
    - 인터파크 예매시 8000원 초과 3000원 할인, 8000원이하 1500원 할인
    - 박승철헤어스투디오 20% 할인
    - 서울랜드 연간회원권 3만원 할인, 매장 이용시 식음료 10%, 상품 구매 5% 할인
    - GS칼텍스 주말 리터당 40원 할인
    - 결제 금액의 0.2% 포인트리 적립


    d. SK스마트 카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연 10만원 사용시 연회비가 면제.

    - SK주유소 리터당 60원 할인 + 0.5% 오케이캐쉬백 적립
    - 연1회 엔진오일 무료 교환 / 안전 점검 무료 서비스 / 타이어 펑크 무료 수리


    e. GS칼텍스 스마트 세이브 카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연 10만원 사용시 연회비 면제.
   
   - GS칼텍스 리터당 60원 할인 + 0.5% 보너스 포인트 적립
   - 연1회 엔진오일 무료 교환 / 안전 점검 무료 서비스 / 타이어 펑크 무료 수리 / 정비 공임 10% 할인
    - KB 제휴여행사에서 여행 상품 구매시 5% 할인



(3) 할인 혜택이 좋은 카드


    a. KB CJ MANIA 카드

사용자 삽입 이미지
  CGV 특화 카드로 영화 할인의 본좌. ^0^

    - CGV 결제시 4,000원 할인
    - 아웃백, TGI, 마르쉐, 베니건스, 시즐러, 스타벅스 10% 할인
    - 결제 금액 포인트리 0.2% 적립


    b. Myone 카드

사용자 삽입 이미지
  CGV MANIA카드와 혜택은 동일! 두 카드의 중복 혜택은 불가!

   - CGV 결제시 4,000원 할인
   - 아웃백, TGI, 마르쉐, 베니건스, 시즐러, 스타벅스 10% 할인
   - 결제 금액 포인트리 0.2% 적립


    c. TNT 카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미 여러번 소개한 바 있는 TNT카드. KB도 BC계열의 카드가 있어서 KB TNT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 할인 혜택은 통신요금 5% 할인. 3개월 30만원의 실적이 있어야 할인이 된다.

  여기서 하나, TNT카드로 결제한 금액은 전체 KB카드 통합실적에 포함된다. 하지만 통신요금 5% 할인을 받기 위해서는 TNT카드로의 실적으로만 3개월 30만원이 필요하다. 즉, BC TNT카드로 3개월 30만원 실적을 채운다면? 다른 KB카드들 중 3개월 30만원의 실적이 필요한 카드들은 더이상의 실적이 필요 없어지는 셈이다. TNT카드 하나만으로 굴비 활용도 UP!

  그러나, TNT카드의 연회비는 제휴 연회비이므로 면제되지 않는다. (기본연회비만 면제됨)


    d. 하나투어 KB카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카드는 최근에 발매되기 시작한 카드로 특이하게도 포인트리 대신 '하나투어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카드이다. 자세히 살펴보면...

    - 일반가맹점에서 하나투어 포인트 1% 적립
    - 해외가맹점, 국내면세점에서 하나투어 포인트 2% 적립
    - 하나투어에서 3% 적립
    - 패밀리레스토랑/커피전문점에서 10% 적립

  이 하나투어 포인트는 하나투어 발권 전 항공사의 정상좌석, 국내외 호텔,렌터카,투어,여행상품 등 모든 하나투어의 상품에서 1:1로 현금처럼 이용이 가능하다. 여행이 잦은 사람이라면 꽤 나쁘지 않은 조건이다. (하나투어의 경우 포인트리 파인으로 5%적립 + 5%할인을 받는 것이 유리하긴 하지만, 나머지의 경우는 하나투어 카드의 적립율이 월등히 높다.)

  여행이 잦은 사람이라면 주로 '마일리지'를 적립하는 카드를 많이 사용하는데, 항공사 마일리지의 경우 비/성수기의 구분이 있는데다가 자리가 모자르는 등 마일리지를 사용하기가 쉽지 않은 경우가 많은데, '하나투어 포인트'로 적립을 하게 되면 사용하는 것은 훨씬 수월할 듯 하다. 이밖에도..

    - 트레블메이트 7% 할인
    - SK텔레콤 해외 자동로밍 5천원 무료(연 2회), 임대로밍 임대료 50% 할인
    - 롯데면세점 VIP회원가입 및 5~15% 할인
    - 맥스무비 예매시 1매당 3,500원 할인(1일 2매)
    - 국민은행 환전시 30% 우대

  등의 혜택이 있다. 여행을 자주 다녀서 '마일리지'를 모으긴 하지만, 쓰기도 어렵고, 이제까지 모은게 아까워서 울며 겨자먹기로 계속 마일리지를 모으는 사람에게는 괜찮은 대안이 될 수 있을 듯 하다. :)



  이상으로 다양한 '굴비엮기'의 가능성과 유용한 KB카드들에서 알아보았다. 하지만 최근 실적이 통합되지 않아 한마리 굴비로 활용할 수 없는 카드들이 속속 출시 되고 있는데, 개별 실적이라도 쓸만한 카드들을 알아보자.

1. 골든 라이프 카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명 '골라카드'. 오염이 심한 도시에 살고 있어서 그런지 주변에는 수시로 제집 드나들 듯 병원을 들락거리는 사람들을 쉽게 만나게 되는데, 그런 분들에게 추천할만한 카드. 병원 업종에서 5%가 할인된다. 년간 500만원/월간 100만원 한도내에서 할인이 되는데, 할인 한도 금액이 커서인지 실적도 쎄다. 3개월간 90만원의 실적 조건을 만족시켜야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물론 타사의 모카드는 한도액이 월 5,000원인 주제에 3개월 90만원의 실적을 요구한다.... 쿨럭...;;)

  슬픈 일이지만; 만일 주변에 년간 500만원의 병원비를 쓰는 사람이 있으면, 골든라이프 카드로 5%, 25만원을 절약할 수 있게 된다. 실적은 좀 쎄지만 쓸만하다;;


2.  it phone 카드
사용자 삽입 이미지
    - 가입 축하 무료통화 60분
    - 직전월 결제실적 30만원~50만원 미만 : 무료통화 30분 / 50만원 이상 : 무료통화 60분

  it phone 이라는 이름 답게 무료 통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가입 축하 무료통화 선물은 기특하긴 한데, 익월 부터는 30만원은 넘게 써야 무료 통화 30분이라도 받을 수 있다. 무료 통화 30분은 10초당 15원 정도로 계산하면 2700원의 혜택. ^^;; 좀 소심하신거 아닙니까!!! =_=!

    - CGV,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9천원 이하시 2천원, 9천원 초과시 4천원 할인
    - 커피빈 10% 청구할인, 오므토토마토 20% 현장할인
    - 하나투어, 투어익스프레스, 자유투어 상품 구매시 5% 할인
    - 듀얼페이먼트 서비스 (체크+신용)

  무료 통화 서비스는 아주 인상적인 수준은 아니지만; 그래도 다른 할인 혜택들도 나름 구색을 갖추고 있는 듯 하다. 기존의 KB카드들의 여행상품 할인이 '하나투어'에만 그쳤던 것에 비해 '투어익스프레스', '자유투어'로 확장된 것도 특이한 점.


3. it Study 카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열공서비스>

    - 학원/서점/독서실 10% 할인 (직전월 30만원 이상 결제시, 10만원~30만원 미만 결제시는 5%)
    - 능률 교육 ET House 일반 컨텐츠 10%, 지정 컨텐츠 20% 할인
    - 크레유 온/오프라인 강의 20% 할인
    - 아트앤스터디 온라인 강의 20% 할인
    - 유학닷컴 유학/어학연수 수속 신청료 20% 할인

  말 그대로 '열공 서비스'다. 직전월 30만원 이상 결제시 학원/서점/독서실이 10%가 할인된다. 학원을 다니는 자녀가 있는 가정이나, 본인이 영어 학원이나 기타 학원을 꾸준히 다니는 경우에 큰 할인 혜택을 볼 수 있을 듯. 그리고 개인적으로 능률 교육 홈페이지의 무료 컨텐츠들을 좋아하는데, 유료 강의들도 좋은 강의들이 참 많다. 예전에 회화 강의를 들은적이 있었는데 10~20% 할인된다니. >_< 그때 있었으면 좋았을걸 하는 생각이;;

    <심신단련 서비스>

    - 편의점 GS25 10% 할인
    - 스포츠/레져 가맹점 10% 할인
    - 에버랜드/롯데월드/서울랜드 30% 할인
    - 하나투어/투어익스프레스/자유투어 5% 할인

  개인적으로 편의점 할인서비스가 맘에 들지만, 월 5회까지밖에 안되는 것이 최대 단점이다. 하지만 편의점의 경우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통로가 적으므로 사용하면 좋을 듯 하다. 게다가 스포츠센터가 10% 할인이 되는것도 원츄(!)다; 몇달전 1년 회원권 80만원짜리를 아무런 할인도 없이 일시불로 긁었던 기억이 떠오른다. 10%하면 8만원인데 ㅠ0ㅠ;;;

  it phone 카드 보다는 it Study카드가 여러모로 활용도가 높고, 할인 혜택을 많이 받을 수 있을 듯 하다. it Study의 경우 패밀리 레스토랑, 커피 전문점, 영화 할인 등의 사용 빈도수가 높은 할인 혜택이 없는 것은 사실이지만, 그런 혜택들을 제공하는 다른 카드들이 무수히 많기 때문에(;) 굳이 it phone 카드를 선택해야 한다는 특별한 이유는 없어 보인다.

  하지만 it Study의 경우는 학원 업종 할인이나 편의점 할인, 스포츠센터 할인 정도만 받아도 그 혜택을 충분히 잘 뽑아먹고도 남을 듯 하다. ^-^* 이쪽 업종들은 또 1회성 소비가 아닌 꾸준하게 지출되는 부분이므로 매달 조금씩이라도 혜택을 받게 되니.. 음.. 실적만 통합되었다면, 아마 '굴비족'들의 대량 발급 사태를 불러일으켰을 듯 하다.



이상으로 KB카드에 대해서 정말 과도하게 들여다 보았다;; 본좌 카드 시리즈 중에서 등장 카드도 가장 많았지만 작성 시간도 가장 오래 걸린듯...;;;

'굴비엮기'는 KB카드를 사용하는 체리피커들의 가장 기본적인 '신공^^'이다. 앞서 언급했듯이 카드 추가 발급에 대한 추가적인 신용조회가 없기 때문에, 스스로 카드를 여러장 보유하는 것에 대한 거부감만 없다면 여러장 발급받아서 사용해도 전혀 문제가 없다.

뭐, 하지만 그렇다고 하더라도 괜히 쓰지도 않는 카드를 발급 받으면, 괜히 자원 낭비이니; 본인에게 필요한 카드를 잘 골라서 발급받는 지혜가 필요하겠다. (참고로 여러장을 한꺼번에 발급 받으면 카드 수령시 이상한 눈초리를 감수할 수 있는 약간의 뻔뻔함도 필요하다. ^.^)


 

댓글 28개:

  1. 우와.. 엄청나시군요.

    이거 쓸려면 시간이 ㅎㄷㄷ..;;;

    답글삭제
  2. @플 - 2007/11/29 23:53
    쓰면서도 이렇게 길어질줄 몰랐습니다;;

    한 3시간 가까이 걸린것 같아요 ㅠ0ㅠ;;;

    소중한 저녁 시간을 다 여기에 써버렸네요... 으허허허;;

    답글삭제
  3. 언젠가 한번 신용카드를 발급받으려고 이것저것 알아보았는데 제가 쓰는 올앳카드 보다도 혜택은 별로더군요.

    전자상거래를 주로 하시는 분들은 그냥 올앳카드 쓰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물론 충전해야 한다는 불편함이 있긴 하지만...;

    하지만 CJ카드는 꽤 메리트 있군요. 영화할인 폭이 대단하네요. 연회비도 설탕몰에서 한 번 이상만 사면 면제라니.

    답글삭제
  4. @포케 - 2007/11/30 12:45
    올앳카드도 꽤 괜찮은 카드임에는 틀림이 없지만, 삼성카드로 올앳카드 충전 하면서 이중으로 포인트를 챙기던 시대가 끝나버려서.. 예전 만큼의 인기는 앞으로 얻기 힘들듯 합니다.



    7자 나오면 캐쉬백 해주는 이벤트도 당첨률이 예전 같지 않다는 반응이 많던데..



    그래도 역시 충전식 카드니까, 스스로의 소비를 제어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도 장점이 많이 있죠. 저도 충전식 카드를 하나 가지고 있거든요.. 맥스카드지만..^^ㅋ

    답글삭제
  5. 비밀 댓글 입니다.

    답글삭제
  6. trackback from: KB카드가 좋은 이유..
    원래 카드를 안 쓰다가.. 주거래은행인 우리은행의 우리카드를 쓰다가.. 몇 가지 트러블이 있었고.. 요즘은 친척이 다니는 KB의 KB카드를 쓰기 위해 신청중입니다.. 단지 아는 사람이 있어서는 아닙니다. 몇 다리 건너면.. 우리은행에도 아는 사람이 있고.. 하나은행에도 아는 사람이 있고.. 구LG카드에도 아는 사람이 있고.. 구신한카드에도 아는 사람이 있고.. 롯데카드에도 아는 사람이 있고.. 그런데 왜 하필 그 중에서 KB카드냐? 이유는 간단합니다..

    답글삭제
  7. @Anonymous - 2007/12/04 17:28
    ㅎㅎㅎ 난 쓰다보니까 나도모르게 길어졌어 -ㅁ-;;

    원래 이렇게 장황하게 쓸 생각은 아니었는데 말이야;;

    답글삭제
  8. 진짜 유용한 포스트인거 같아요^^

    디씨 신갤에서 한참 해매도 그쪽애들이 쓰는 말들이 워낙 어려워서 ㅋㅋ

    저도 내일 굴비 엮을생각입니다.

    주력이..포인트리랑 스타체크중에 고민이 되네요..

    연회비용은 cj가 좋을거 같네요..(영화할인이..ㅋ)

    그리고 마지막은 cgv가 역시 ㅋ



    영화 하나볼때 3개가 중복이 안되겠죠??

    되면 ㄷ ㄷ ㄷ 일텐데^^

    정말 잘보고 갑니다~!

    답글삭제
  9. 와우~ 눈화 프레스블로그 베스트포스팅이네~ ㅊㅋㅊㅋ

    답글삭제
  10. 궁금해서 글올립니다.오늘 kb카드 이마트 카드로 발급받았는데요.굴비엮기가 아직도 되는가요?

    최대한 많은 카드를 신청해서 득을 보고 싶은데요.어떤 카드로 신청해야될지..이마트에서 한번쓰면 다른카드도 다들 연회비 면제되는거죠? 잇스터디카드 같은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그리고 혹시 항공마일리지 카드도 굴비엮기가 되는지요? 수고스럽지만 자세한 답변 부탁들릴께요~^^꾸벅.

    답글삭제
  11. trackback from: 신용카드 혜택
    내가 가지고 있는 신용카드 혜택 정리

    답글삭제
  12. trackback from: 똑똑한 카드 설계
    생활 패턴에 따라 요약 H카드는 국민 Golden Life 카드로 변경 할까? 고민중... 주유: GS Caltex L당 100원 할인 영화: CGV 1인당 3000~4000원 할인, 롯데시네마/프리머스 4000원 할인 외식: 20% 할인 + 2% 적립 빕스, 씨푸드오션, 차이나팩토리, 시젠, 한쿡, 까페소반, 피셔스마켓, 애프터더레인, 더플레이스, 스위트리, 도노스튜디오, 누들앤코 20% 할인 + 1% 적립: 콜드스톤크리머리 20% 할인: 아웃백스..

    답글삭제
  13. 오타있네~ CJ 매니아 카드가 아닌 CGV매니아 카드인데 ㅎㅎㅎㅎ

    답글삭제
  14. 혹시 신용카드랑 체크카드를 섞어서 굴비엮기 가능한가요???

    답글삭제
  15. 설탕 카드로 굴비 엮기를 시작해볼까 했는데, 거절당해버렸네요 ㅎㅎ

    답글삭제
  16. 오늘 우연히 KB카드 굴비엮기를 알게되서 검색하다가 여기까지 오게됐습니다. 정말 설명이 잘 되어있어요.^^ 굴비엮기가 뭔가 했는데, 체리님 덕분에 잘 알게 됐어요.^^ 괜찮다면 스크랩 좀 해갈게요~ 틈틈이 보게요~ ^^ 정말 좋은 정보 감사드려요 ^^

    답글삭제
  17. 너무 좋은 글이에요,, 퍼갈께요 고맙습니다

    답글삭제
  18. @영이얌 - 2009/02/19 23:16
    출처 꼭 남겨주세요. :)

    답글삭제
  19. 좋은 글 보고 많이 배웠습니다.^^ 궁금한게 하나 있는데..



    "연회비는 제일 많은 카드 하나에 대해서만 부과된다."



    "가장 높은 카드의 연회비만 내면 된다."



    라는 글들을 다른 블로그를 통해서 보았는데요..



    이게 무슨 말인지 잘 모르겠는데.. 좀 알려주세요.

    답글삭제
  20. 비밀 댓글 입니다.

    답글삭제
  21. 지금 카드 알아보고 있는데

    좋은 정보네요

    굴비엮기 라는게 있었다니 ㅎㄷㄷ

    답글삭제
  22. @G - 2009/05/13 14:22
    잘 엮어서 적재적소에 사용하면 굴비만큼 좋은게 없죠.

    궁금한거 있으시면 언제든 질문 주세요 :)

    답글삭제
  23. 그럼

    프랜드 아시아나 카드를 주력카드로 발급받고

    마이원과 해피포인트 카드를 발급받아



    아시아나 카드로만 한달에 30정도 결제할시



    위에 적힌 카드의 혜택을 다 받을수 있는건가요?



    마일지리도 적립받고 , 할인도 받고.

    가능한건가요???+_+

    답글삭제
  24. @궁금합니다 - 2009/06/03 13:19
    이건 좀 옛날에 작성한 거라서, 현재 프랜드 아시아나 카드는 신규 발급이 안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_^;;

    일단 말씀하신 것은 맞습니다 ^^

    답글삭제
  25. 좋은정보 잘 봤습니다.

    날짜가 좀 오래되었는데

    현재기준으로 변경된것들은

    프랜드카드발급중단외에는

    없는건지요? ^^

    답글삭제
  26. 비밀 댓글 입니다.

    답글삭제
  27. 제가 직업상 교통비(지하철, 버스)가 많이 나옵니다~

    최근 새로나온 KB Rail Air카드와 Green Growth 카드를 같이 사용해서 할인을 많이 받고 싶은데...

    둘다 굴비카드인가요?



    추가질문...

    새로나온 카드가 굴비카드인지 반굴비카드인지 알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