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11월 14일 수요일

인터넷/블로그로 돈버는 방법 5탄. 정보판을 달자! (블판, 페이보드)

계속되는 인터넷과 블로그로 돈벌기 시리즈 대망의 5탄. 배너광고나 팝업광고, 텍스트 문맥 광고 등은 좋은 수익 매체이기는 하지만, 블로그 방문자로 하여금 '이놈의 주인장은 돈에 눈이 멀었나...??'하는 부정적인 시각을 갖게 하는 데도 일조를 하게 된다.

하지만 내 블로그에 달면서 수익도 올릴 수 있으면서, 방문자들에게는 또 다른 컨텐츠를 제공하는 광고판이라면 어떨까? 아마 많은 사람들은 그것이 수익을 위한 컨텐츠라는 것을 전혀 눈치 채지 못할 것이고, 그것을 좋은 컨텐츠라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이러한 장점을 두루두루 갖추고 있는 서비스들을 소개해본다.


1. 커리어 블로그 블판
(http://joblog.scout.co.kr/careerblog_guide/?postid=216101)

사용자 삽입 이미지

커리어블로그는 블로그 메타 사이트의 하나로, 등록된 모든 블로그의 글을 실시간으로 수집하는 사이트이다.

블판은 이러한 커리어블로그에 올라오는 다양한 글들을 보여주는 전광판으로, 다음까페와 일반 설치형 블로그에 설치할 수 있다. 하지만 설치하는 것만으로 충분한 것은 아니다.

■ 운영지원금이란?

블판(Blog Board)을 설치하신 후 블판(Blog Board)을 통해 유입된 방문자수(도달율)가 월간기준으로 가장 많은 순, 즉 블판에 달린 커리어블로그 CI 및 리스트를 클릭한 수가 가장 많은 순으로 순위를 산정하게 됩니다. 순위산청에 따라 총 12분께 운영지원금을 드리며 호스팅비용, 도메인구입, DB확장은 물론 블로그 활동에 의미있게 쓰여졌으면 좋겠습니다.

월간순위

운영지원금(단위 : 원)

1등

50,000원

2등

40,000원

3등

30,000원

4등 ~12등

각 20,000원


커리어 블로그에서 퍼온 위의 안내처럼, 매달 블판을 통한 커리어블로그를 클릭한 숫자를 합산하여 매달 12명에게 운영지원금을 준다.

한달에 12명밖에 안되서 약간 빡쎄긴 하지만, 매월 운영지원금을 타는 블로그를 보면 꼭 방문자 수가 엄청 많거나, 유명 블로거가 아니라도 충분히 가능성이 있어 보이니 한번 도전해보자. :)



2. 페이오픈 페이보드
(http://payopen.scout.co.kr/payboard/boardis/)

사용자 삽입 이미지

페이보드는 페이오픈에서 제공하는 연봉 관련 정보판이다. 블판과 마찬가지로 이 정보판을 자신의 블로그나 커뮤니티에 게재하고, 이용하는 횟수에 따라 점수를 산정하고 매달 활동이 활발한 곳에 '커뮤니티 활성화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활동지원금 산정 기준은?
산정기준 배점/금액 비고
PayBoard를 통한 유료회원가입 (파트너타입) 2,000원 / 인당
ID별 최초 1회만 인정
PayBoard를 통한 자기 분석
300점 / 개당 유효한 정보기준
PayBoard를 통한 연봉검색 50점 / 회당 동일IP에 대해 1일 1회 인정
PayBoard를 통한 컨텐츠 클릭 20점 / 클릭당 컨텐츠 당 1회(동일 IP, 1일기준)


연봉에 특화된 정보라서 사실 취업 관련 사이트나 커뮤니티를 이기는 것은 굉장히 어렵게 보이기는 한다;; 하지만 오늘 날짜의 현재 랭킹을 보면 일부 블로그나 개인 홈페이지도 눈에 띈다. 또한 그렇게 많이 알려지지 않아서인지 상위권과 하위권의 격차가 어마어마하다;;

자신의 블로그에 연봉이나 취업 관련 정보를 게재하면서 페이보드를 게재하면 괜찮은 성과가 있을 듯 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활동 지원금은 다음과 같다.

순위
지원금(상품권)
공통
1등
15만원
유료회원 가입당 2,000원
중 큰 금액 지급
2등
8만원
3등
5만원
4등
3만원
5등
2만원
6등
1만원
7등
1만원

위 활동비 지금 테이블에서 보이듯이, '유료회원'가입에 대한 커미션도 지급하고 있어서, 유료회원 커미션과 활동지원비 중 큰 금액 중 하나만 지급하니, 양쪽 다 열올리는 일은 없어야 겠다. ^^;;



- 맺으며...

블판이나 페이보드는 굉장히 한정된 인원(12명/7명)만이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제도이기 때문에 많은 블로그가 다함께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구조의 매체는 아니다. 하지만, 생각외로 그 한정된 인원안에 드는 것이 그렇게 어렵지는 않기 때문에, 한번쯔음은 도전해 보는 것은 어떨까 싶다. :)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블로그로 돈벌기!]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댓글 2개:

  1. 좋은 정보 갑사합니다.

    답글삭제
  2. 페이보드 유료회원이란 것 보니 돈내야 하는건가요? 흑;;;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