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2월 21일 목요일

인터넷/블로그로 돈버는 방법 9탄. 지식은 공짜가 아니에요.

수년간 쌓여온 데이터베이스 덕분에 네이뇬 지식in 검색으로 찾을 수 없는 질문은 거의 없다. 정말 어이없다고 생각한 질문도 검색해보면 이미 여러명이 질문한 전적이 있고, 때로는 질문의 제목이 글자 하나하나까지 똑같은 질문을 발견하기도 한다. 네이뇬의 독주가 계속될수록 지식검색DB의 양은 기하급수적으로 차이가 날 수밖에 없다. 이러한 지식검색의 대명사 네이뇬을 견제하기 위한 다른 포털의 행보가 눈물겹다.


막강한 네이뇬 지식iN

네이버 외 다른 포털들은 지식검색의 사용자를 끌어내기 위해 지식관련 활동으로 주어지는 포인트를 현금처럼 이용할 수 있게 해주거나 다양한 경품을 내걸고, 네티즌들을 끌어 모으고 있다. 사실 이왕 지식 답변에 시간을 할애하는 사람이라면 별 쓸데도 없는 내공을 주는 네이버 보다는 다른 포털에 눈을 돌려보는 것이 금전적인 측면에서 훨씬 이익이 될 것이다.



1. 다음 신지식

* 지식머니 > 다음캐쉬 교환 이벤트! (http://k.daum.net/qna/event/static/2008/daum_cash_feb.html)


다음 신지식(http://k.daum.net/qna)에서는 지식머니를 Daum캐쉬로 전환해주는 이벤트를 하고 있다. 1차 전환 기간은 3월 12일까지지만, 2차, 3차 쭉~ 계속된다고 하니 꾸준히 답변 릴레이를 펼치다 보면 쏠쏠한 수입이 있을 듯. 몇번 답변을 해본 결과로는 답변을 달면 +5원, 질문자가 답을 채택하면 평점에 따라서 달라지는데 별 4~5개면 +40~50원 가량 되는 듯 하다. 또한 질문자가 걸어놓은 지식 점수가 따로 있을 경우에는 추가로 적립되므로, 질문자가 50점정도의 점수를 걸어놓은 질문에 답을 해서 별4~5개 정도의 만족도 점수를 받았을 경우에는 한 답변당 100점 정도 쌓이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이 이벤트와 더불어 매일 50명에게 다음캐쉬 3,000점을 지급하는 즉석 당첨 이벤트도 겸하고 있으니, 답변을 달때마다 Surprise!를 기대해보자.


운 좋게 한번 받았습니다. ^-^*



2. 엠파스 지식


엠파스의 경우는 꽤 오래전부터 지식 관련 활동을 통한 마일리지로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포인트로 다양한 상품권을 신청할 수 있고, 전환 비율은 포인트 0.9 : 1 이다. 즉, 5,000원권 상품권을 받기 위해 필요한 포인트는 4,500점이다.


뿐만 아니라 포인트로 경품에 응모하거나 각종 기타 이벤트에 응모할 수도 있기 때문에 열심히 활동하다보면 쏠쏠하게 쌓이는 점수들에 흐뭇해질 것이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예전에 받았던 영화예매권과 포인트 내역. 빨리 5,000원짜리 아무거나 교환해야겠다 _^_



댓글 7개:

  1. 저는 엠파스지식 쥬크온상품권만 주네요 ㅠ-ㅠ

    그래도 답변다는게 더 재밌다는 ㅋ

    전공분야만 달아서 공부도되구요^^



    다음3000캐쉬이벤트는 지식머니로

    지급해주는줄알았더니 바로충전해줘서

    조금 아쉬웠어요 ㅠ 이벤트기간내에

    5000머니 못채울거같은데 ㅠ

    답글삭제
  2. @브리드 - 2008/02/21 13:45
    저도 daum캐쉬 3,000원이 갑자기 들어와있어서 놀랐어요. 지식머니로 주겠거니.. 생각한것도 있었지만 더 늦게 줄거라고 생각하고 있었거든요. :) 잘 모셔두었다가 애드클릭스 수익금하고 합쳐서 뭘 살까 생각해봐야겠네요.. (그래봤자 애드클릭스 수익금은 한달에 천원 정도라 뭐 살게 없다는 ;ㅅ;)

    답글삭제
  3. ㅋㅋㅋ이거 재미있네요~ 왜 이걸 몰랐을까..ㅋㅋㅋㅋㅋㅋ푼돈입니다. 말그대로.ㅋㅋ

    답글삭제
  4. 안녕하세요~ Daum신지식 담당자 까우입니다.^^ 지식머니를 좀 더 쉽게 쌓을 수 있도록 계속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주에는 질문자가 걸 수 있는 지식머니가 100점까지 늘어납니다. 차곡차곡 쌓아두셨다가 캐쉬전환해서 d&shop에서도 활용해보세요~ 참, 트랙백 답변도 오픈했어요~

    답글삭제
  5. @홍삼골드 - 2008/02/21 22:33
    그래도 이게 답변을 달다 보면 꽤 쏠쏠하드라구요^^

    한 답변에 100점 정도까지 쌓이는 것도 있구요..

    3,000원 대박(;)이 터질 수도 있으니 한번 도전해보세요:)

    답글삭제
  6. @까우 - 2008/02/21 22:39
    우왕ㅋ 안녕하세요!

    담당자 분이 이렇게 댓글을 남겨주시다니.. 넘넘 감사합니다^^

    질문자가 지식머니 100점 걸어 놓은 질문 있으면 잽싸게 채가야겠어요^^

    항상 수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트랙백 답변은 벌써 몇군데 써봤답니다..

    근데 트랙백 답변은 원래 답변 갯수로도 안세어지고, 채택도 안되는 듯 하던데요? 지식 머니를 받을 수 없어서 좀 아쉽다는..^^;

    답글삭제
  7. 제가 엠파스 지식에서 놀고있죠..

    절대 1위를 고수하고있는 네이놈 지식을 따라잡을려고 뒤쳐진 사이트들이 당근 작전을 펼치는것 같은데 사용자 입장에서는 너무 좋다는 ㅎㅎ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