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6월 13일 금요일

인터넷/블로그로 돈버는 방법 11탄. 무료문자가 수익을?

  오랜만에 작성하는 '인터넷/블로그로 돈버는 방법' 시리즈입니다. :)

[ 지난 시리즈 :) ]
2007/10/12 - 인터넷/블로그로 돈버는 방법 1탄. 지식맨 플러스.

2007/10/16 - 인터넷/블로그로 돈버는 방법 2탄. 글만 쓰면 돈이 된다?
2007/11/13 - 인터넷/블로그로 돈버는 방법 3탄. 내 블로그에도 광고주를. (애드센스,애드클릭스..)
2007/11/13 - 인터넷/블로그로 돈버는 방법 4탄. 짜증나는 팝업이 사랑스러운 팝업으로?;;
2007/11/14 - 인터넷/블로그로 돈버는 방법 5탄. 정보판을 달자! (블판, 페이보드)
2007/11/23 - 인터넷/블로그로 돈버는 방법 6탄. 좋은 소프트웨어 같이 써요♡
2007/11/26 - 인터넷/블로그로 돈버는 방법 7탄. 팔아야 산다.
2008/02/15 - 인터넷/블로그로 돈버는 방법 8탄. 설문조사하고 용돈 벌어요!
2008/02/21 - 인터넷/블로그로 돈버는 방법 9탄. 지식은 공짜가 아니에요.
2008/03/29 - 인터넷/블로그로 돈버는 방법 10탄. UCC로 돈벌기

  최근에 혜성같이 등장한 블로그/사이트에 게재할 수 있는 수익 모델이 있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현재 제 블로그에도 적용되고 있는데요. 며칠전부터 새로 등록된 위젯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에드찜(http://www.adzzim.com/)'에서 제공하는 무료문자위젯입니다. 로그인을 하지 않고도 무료로 문자를 전송할 수 있게 되어 있죠. 그리고 방문객이 이 위젯을 통해 문자를 보내면, 이 위젯을 설치한 블로거는 40원의 수익금을 받게 됩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이용하는 하나포스 무료 문자의 경우 문자를 전송하면 문자가 정상적으로 전송되었다는 팝업창이 하나 뜨게 됩니다. 이와 동일하게 이 에드찜의 위젯을 이용해 무료문자를 전송하게 되면, "문자가 정상적으로 전송되었다" 혹은 "전송에 실패했다"는 메세지의 창이 뜨게 되는데, 이때 광고주의 웹사이트가 함께 노출되는 방식의 광고 시스템입니다.

  1회의 SMS당 광고주는 100원을 지불하고 그 중에 40원은 무료문자위젯을 게재한 사람에게 돌아가는 수익구조인데, 광고주로서는 만원의 광고비로 최소 100명 + α 의 유효 클릭만을 얻게 됩니다. 100원은 SMS가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을 때만 소진되는 광고비기 때문에 SMS전송에 실패했을때 노출되는 횟수와 위젯에 삽입된 배너 클릭으로 노출되는 횟수는 광고비를 소진하지 않으므로 100명 이상의 유효 노출이 있다는 것이 '에드찜' 측의 설명입니다.

  사실 이처럼 전혀 타겟팅이 되지 않은 무작위 광고가 어느정도의 효과가 있을까, 하는 것이 약간 의문이긴 합니다만, 이제 막 첫발을 내딛은 새로운 수익모델인 만큼 앞으로 광고주와 블로거(혹은 사이트 운영자;)를 양쪽다 만족시킬 수 있는 효과적인 마케팅 수단으로 발전하길 바랍니다. ^_^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에드찜 일반회원 약관에 따르면 '오늘의 수입'과 '누적수입'은 공개해도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살짝 공개해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금 광고를 게재한지는 일주일은 채 지나지 않았는데 꽤 괜찮은 수입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_^* 사실 예상한것 보다도 조금 많은 횟수가 집계되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분석(?)으로는 원래 제 블로그에 무료 문자 관련된 포스팅이 많고, 관련 검색어를 통합 트래픽 유입이 꽤 많습니다. 그래서 무료 문자를 찾다가 들어오신 분들이 많아서 그 분들이 사용하신게 아닌가, 하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


  하루에 1,000원 수입만 있어도 한달이면 30,000원이니 블로그에 달아두는 것만으로 이정도 수입이라면 누구나 시도해볼만한 수익모델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_^ 그리고 각자 본인이 문자를 보낼때 활용해도 좋을 것 같구요..  본인이 본인의 위젯을 사용해서 문자를 보내도 괜찮다고 하니까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애드찜 adzzim.com


  앞으로도 재밌으면서도 효과적인 수익모델이 많이 등장해서 계속 시리즈를 이어나갔으면 좋겠군요. ^_^

댓글 13개:

  1. 이런 서비스도 있군요.

    대충 보니 스크립트 악용하면 무한 수입 될 것 같은데..;;

    여튼 괜찮은 서비스 인 듯 하네요. ^^;

    답글삭제
  2. trackback from: CPS 방식의 새로운 블로그 수익 모델, 에드찜(Adzzim)
    며칠 전, CPS 방식, 블로그 마케팅의 새로운 활력이 될까?라는 글에서 에드찜을 소개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설명이 필요할 것 같고, 새로운 내용이 업데이트 되서 상세 리뷰를 다시 작성합니다. 블로거의 수익성 문제, 광고주의 광고효과에 대해 생각해보고, 3일간 사용했던 후기와 수익금도 공개합니다. 1. CPS (Cost Per SMS) 광고가 뭘까? 블로그 광고 시장의 주류를 이루고 있는 애드센스, 애드클릭스 등과 다르게 애드찜은 특이한 CPS 방..

    답글삭제
  3. 체리양님도 에드찜을 사용하시네요!

    와 근데 수익이 상당한데요~!

    전 하루 200~300원정도인데..와우!

    답글삭제
  4. @플 - 2008/06/13 12:25
    저는 프로그래밍(?) 같은것엔 문외한인지라.. 잘 모르겠지만^^;; 마케팅 효과도 약간의 의구심이 있긴 하지만요;; 사실 어떻게 보면 무작위 팝업광고의 효과랑 비슷해 보이는데, 보통 팝업 단가는 이것보다 훨씬 싸잖아요?

    암튼 여러가지 앞으로 해결해야할 문제들이 있을듯 하네요..;

    답글삭제
  5. @메아리 - 2008/06/13 12:51
    네, 메아리님 블로그에서도 보고, 제 블로그에 트랙백 남겨주신분도 있고 해서 저도 달아보았어요 ^0^*

    앞으로 많은 수익 있으시길~♡

    답글삭제
  6. 괜히 이걸로 문자보냈다가 폰번호 수집당해서 스팸문자 잔뜩 받을거 같아요

    답글삭제
  7. trackback from: 문자메세지를 무제한으로 보내는 방법 'ADzzim'
    얼마전부터 제 홈페이지 상단에 배너가 하나 생겼습니다 스리슬쩍 가서 보기만하고 오는 체리님의 블로그에 포스팅된 인터넷/블로그로 돈버는 방법 11탄. 무료문자가 수익을? http://cherrypicker.tistory.com/450 이런글을 보고 후닥딱 만들어서 달아버렸는데요 뭐 큰 기대를 하진 않았지만;;; 하루방문자 대략 250명정도 됬는데 이틀정도 지난 현재... 우왕ㅋ굳ㅋ sms발송된 1건도 시험삼아 제가해본거에요ㅜㅜ;; 아무도 써보질 않네요..

    답글삭제
  8. Cherry양 블로그 보고 저도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근데 큐라님은 약간 오해 하신 듯..문자를 업체 한테 보내는게 아니라 그냥 핸드폰에서 보내듯이 주위 분들한테 보내는 거구요..폰번호는 통신사에서 관리하는거고요..^^ 제가 연락을 해봤는데요..문자는 에드찜이랑 관계가 없다고 하네요..sms발송업체 및 통신사에서 하는거라..암튼 저도 수익이 좀 나고 있네요~ ㅋㅋ

    답글삭제
  9. 카드캡터삭구라2008년 6월 17일 오후 6:50

    누나 안녕~ 놀러왔어요^^/

    솔직히 눈화 블로그 보고 좀 놀랬어요. 정말 잘 되어 있네요

    내년에 블로그 하나 해볼까 하는데 눈화 블로그를 롤모델 삼아서 해볼까 하는 생각도 드네요

    즐겨찾기 해 놓고 자주 오겠습니다

    답글삭제
  10. 비밀 댓글 입니다.

    답글삭제
  11. @Anonymous - 2008/08/13 14:38
    네. 괜찮습니다. ^^

    답글삭제
  12. 이거 어떻게 옮겨 오는 지 모르겟어요 ㅠ_ㅠ

    답글삭제
  13. 좋은 정보네요 저두 후다닥 가서 달아야 겠어요 감사요 ^^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