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6월 28일 토요일

인터넷/블로그로 돈버는 방법 12탄. 쇼핑몰 없이 하는 휴대폰 사업?

  최근 세티즌(http://www.cetizen.com)에서 재밌는 메일을 하나 받았습니다. 세티즌에서 'Fun Ad'라고 하는 광고 수익 프로그램을 런칭했습니다. 세티즌의 성격에 맞게 광고의 주인공은 핸드폰 및 기타 악세사리들이구요. :)

  수익모델 자체가 무지 혁신적인거나 새로운 건 아닙니다. 그냥 단순히 CPA(Cost per Action) 방식의 수익모델이구요, 상대방이 핸드폰을 개통하거나 악세사리 등을 구매하게 되면 그에 따른 수익을 지급받는 형태입니다.

  현재의 수익배분율은 휴대폰 개통 건의 경우 건당 5,000원 / 휴대폰 관련 악세사리 판매의 경우 5%를 지급하게 되어있습니다.


  FunAD 신청하기(코드받기) 아이콘을 누르면 간단한 개인 정보를 입력하고 특별한 별도의 승인 절차 없이 바로 코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블로그 형식으로 들어가니 아래처럼 다양하게 디자인을 셋팅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광고는 이런식으로 나오게 됩니다.


 
  또한 블로그 방식이 아니라 게시판 방식으로 하게 되면 각각의 상품에 대한 코드를 받을 수 있게 됩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런데 사실 이런 휴대폰 판매에 대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곳은 세티즌의 FunAD 뿐만은 아닙니다. ilikeclick이나 링크프라이스 같은 제휴마케팅사에 가입을 해도 휴대폰 판매 이벤트를 흔히 접하게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이라이크클릭 제휴사 중...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링크프라이스 제휴사 중...



  물론 각 이벤트마다 휴대폰 모델마다의 조건이 다 다르겠습니다만, 일반적으로 제휴마케팅사에 올라오는 핸드폰 판매처들은 그다지 조건이 좋은 것 같지는 않더군요. 약간 오래된 모델이 많구요. 그래서 커미션이 쎈걸까요? ^_^;;


  아직 자세히 보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FunAD는 이런 별도의 페이지에서 하고 있는 휴대폰 이벤트 페이지에 비해서는 공식적인 쇼핑몰의 형태를 띄고 있기 때문에 최신 모델도 더 많을 것이고, 실제 구매하는 비율도 높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긴 합니다.

  그리고 세티즌에서 판매하는 상품에 한해서이긴 하지만, 어떤 특정 기종에 대해서 좋은 조건이 있는 경우를 개별적인 정보로써 포스팅을 하거나 하면, 좀 더 구매 비율이 높아질 수 있기 때문에 제휴마케팅사의 이벤트를 홍보하는 것보다 훨씬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네요. :)


  꼭 수익을 올린다는 목적이 아니더라도, 세티즌에서 휴대폰을 구매할 경우에 이쪽 링크를 이용해서 5,000원 할인을 받는다고 생각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네요. ^_^*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